내일배움캠프 참여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게임 개발자로의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는 생각하지만 아직 너무나 부족하다.
특히 팀 프로젝트만 진행했기에, 내가 가진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증명할 수 있는 것이 너무 부족하다.
이를 극복하려면 결국 개인 프로젝트를 통해 결과를 남기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새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Unity 개인 프로젝트로 생각한 게임은 달리기를 통해 목표물을 먹는 게임.
캐릭터가 정해진 경로를 통해서 이동하면서 목표물을 획득해서 점수를 얻는 게임을 구상중인데, 이에 필요한 기술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Grid를 적용하면 괜찮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어서 공부중이고 이를 기록으로 남긴다.
CodeMonkey라는 유튜버가 올린 영상이 괜찮아 보여서 참고해본다.
https://www.youtube.com/watch?v=waEsGu--9P8&list=PLzDRvYVwl53uhO8yhqxcyjDImRjO9W722
동영상을 따라하다가 문법적 공부가 필요한 부분이 생겨 정리한다.
private void GetXZ(Vector3 worldPosition, out int x, out int z)
{
x = Mathf.FloorToInt(worldPosition.x / cellSize);
z = Mathf.FloorToInt(worldPosition.z / cellSize);
}
위 코드가 나왔는데, x와 z를 구하는 것이라는 것만 이해하고 매개 변수의 out int x, out int z가 의미하는게 뭔지 궁금했다.
out 키워드는 C#에서 메서드가 호출될 때 인수로 전달된 변수를 메서드 내부에서 수정할 수 있도록 사용하는 것이라고 한다. out 매개변수는 메서드가 반환할 수 있는 여러 값을 전달하는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