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프로젝트2'주차 첫날

이름뭐라하지·2021년 12월 6일
0

오늘

2021.12.06
9시에 미니프로젝트 시작 발제를 들었다. 이에 연이어서 협업을 위한 팁 세션도 들었다. 프론트와 백은 따로 개발해 따로 배포한 다음 axios로 연결을 해야한다는데 이부분을 공부해야겠다.

팀원들과 인사를 나눴다. 모두 열의가 넘쳐 보이셨다. 인원이 많은 팀은 6인데 우린 팀은 4이다. 프론트 2, 백 2. 혼자 할 게 많아질 듯해 못 하면 폐가 될 거란 생각에 좀 부담스러웠지만, 그래서 해냈을 때 더 성취와 능력 향상이 있을거라 생각한다.

개발할 프로젝트 주제를 정하고 S.A를 작성하였다. https://kwaktaem.tistory.com/37

프론트분들이 컴포넌트 분기라는 것을 짜시고 우리 백엔드는 설계한 api를 토대로 스키마를 짰다.

프로젝트를 위해 node에서 크롤링을 어떻게 하는지 다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주특기 기초 주차 때 배운건데 배웠다는 사실조차 까맣게 잊고 있었다. 개인과제때 쓸 일이 없던 부분이라 복습을 안 한 탓인가보다. 이래서 정리가 중요하다. 다시 보는데 python에서 배운 것보다 복잡해서 프로젝트를 통틀어 이게 제일 고비일 것 같았다.

오후 4시에 협력사 위벤처스의 채용 세션을 들었다. 위벤처스는 투자사로 이곳에서 투자하고 있고 개발자가 필요할 회사들을 소개해주셨다.

저녁에 협업할 github repo를 테스트하는데 내가 push가 안됐다. 팀원분과 머릴 맞대고 몇 번의 삽질 끝에 내가 repo에 아예 초대를 못 받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난 그냥 바보였다. 왠지 pull은 되는데 push가 안되더라. push만 하려하면 자꾸 fork를 하라고 하더라... git이 나한테 계속 친절하게 설명해 줬는데 영문이라고 다 씹었다ㅠㅠ

profile
뱃사공1 노질 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