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Get your hands dirty" - 1일차 오리엔테이션

애륀·2022년 6월 21일
0

코드스테이츠를 지원한 또 다른 이유가 있다.

  1. 자기주도적 학습습관 형성
  2. 협업 커뮤니케이션 능력

소극적이고 질문하는 것에 대해 두려워하는 나를 개선하기 위해 코드스테이츠 프론트엔드 교육에 참여했다.
모르는 사람들과 처음에 얘기하는 할 때 자연스러운 대화를 만들고 싶었다.

마지막 회고를 적을 땐 지금과 달라진 모습으로 코드스테이츠를 수료하는 것이 목표이다!

"Get your hands dirty"

굉장히 중요한 말이다.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어떤 일에 실제적으로 참여하다" 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도전조차 하지 않는다면 성장할 수 없을 것이다.

과거에 나는 이러한 이유로 도전을 피해다니기만 바빴다.
시간을 되돌아 보니 나는 아무런 발전이 없었고, 첫 시작과 비슷한 위치에 있었다고 느껴졌다.

두려움을 이겨내지 않으면 발전이 없다는 걸.. 머리로는 이해했지만 실행에 옮기지 못했던 것 같다.

취준을 하며 프론트엔드에 관심갖게 되었다. 아쉽지만 학교에서 프론트엔드 쪽으로 배워본 적이 없어 처음부터 배워야 했다.

개발자로 직업을 선택한다면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었다.
마침, 코드스테이츠를 알게 되었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며 실제 실무에 적용되는 기술을 배우고자 이렇게 지원하게 되었다.

벨로그를 개설한 이유는!!

학습한 내용, 어려웠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고민했던 과정을 작성하는 것!

오늘 배운 내용을 설명할 수 있어야 '알고 있다' 라고 말할 수 있다.
즉, 아는 척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꾸준히 블로깅을 하며 복습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