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회고_22.01.14(금)

VANS·2022년 1월 14일
0

회고

목록 보기
19/79
post-thumbnail

마스터즈 코스 Day 10


❏ 오늘의 목표

  • 클래스, 객체, 인스턴스의 관계 이해하기
  • 방보고 온뒤 퍼지지 않기

☑️ 달성한 목표

  • ☑️ 클래스, 객체, 인스턴스의 관계 이해하기
  • ☑️ 방보고 온뒤 퍼지지 않기

👍좋았던 것

  • 👍 클랙스, 객체, 인스턴스 관계가 이런것이구나!
  • 👍 수업중 JK가 넌지시 내뱉은 말이 인상적이였다.

  오늘 수업 듣고, 개인적인 일(방보기) 끝나고 와서 학습정리를 해보면서 내가 그동안 클래스, 객체, 인스턴스 관계를 완전 이상하게 이해하고 있었다는걸 깨달았다. 지금까지 클래스를 객체처럼 가져와서 쓰려고 했고, 객체의 역할로 구현해야되는걸 클래스로 구현하고 있었다..ㅠ_ㅜ 그러니까 매번 객체나 클래스를 선언하고 불러올때마다 막혔던거 같다. 학습정리를 하면서 예시를 하나 만들었었는데 그 내용을 잊지않고 구현할때 그 내용에 적용하며 진행해야겠다.

  수업 마지막쯤에 JK가 말씀하신 문장이 크게 와닿았다. 자세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때나 학습할때나 시간이 해결해줄것이라 생각하지말고, 그안에서 의도적으로 해결하려고 시도해야한다.' 라는 내용이였다.

운동도 마찬가지로 헬스장을 출석만 한다고 해서, 시간이 흐른다고 몸이 좋아지진 않는다. 그안에서 자세를 신경쓰고 제대로된 자세 안에서 어떤 부위에 집중을 해야할지, 세트랑 횟수 볼륨과 종목은 몇개를 가져가야 하는지도 의도적으로해야 몸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개발 학습을 앞으로 계속 하게 될텐데, 지루해지거나 루즈해질때마다 위 문장을 떠올려야겠다.


👌아쉽고 개선하고 싶은 것

  • 👌 학습 시간이 부족했다.

  방을 보기위해 임대인과 중개인과 시간을 잡다보니 오늘밖에 시간이 안되어 일을 보러 다녀오긴 했는데, 오늘 하루를 돌아보고 나니 다른날에 비해 학습시간이 부족한게 아쉬운건 어쩔수 없는것 같다. 주말에 최대한 보충하자


👊계속 잘하고 싶은 것(오늘 한것중)

  • 👊 일일회고 쓰기
  • 👊 아침운동
  • 👊 기죽지 않고, 85~90%의 노력을 유지하기

profile
코딩도 점진적 과부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