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lection] 코드스테이츠 블록체인 개발자교육 9주차 후기

hskim_·2022년 5월 3일
0
post-thumbnail

9주차를 마치며...

HA Test가 들어있는 9주차와 함께 Section2가 마무리 되었다. 코드스테이츠 블록체인 커리큘럼을 시작하기 전, 스스로 공부했던 프론트엔트 측의 언어들과 많이 다른 형태를 띄는 server, DB, 보안과 관련한 내용이어 다소 힘든 Section으로 기억될 듯 싶다. 처음으로 스프린트 과제 제출을 제시간에 끝내지 못하는 난관에 봉착하게 해준 Section... 나는 아무래도 프론트 엔드 엔지니어에 속하는 사람인건가!? 하지만, web3.0이라 불리우는 블록체인은 web1.0, web2.0에 기반한 프론트/백 엔드 지식을 모두 겸비해야 한다고 한다. 블록체인은 간단하게 볼 것이 아닌게, 사실 석사 과정에 속하는 이론이라는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었다. 앞으로의 험난한 여정이 예상되는 부분이다. 하지만! 어찌 좌절하겠는가... Section2를 마치고 3으로 넘어가는 과정에 있어서, 블록체인 개념을 배우는 입장에서 이제까지 배운 것들을 전반적으로 부족하지만서도... 복습을 반복적으로 하려고 한다. 특히나 react/알고리즘/node.js를 중점적으로 복습하려하고, 기회가 된다면 파이썬과 타입 스크립트도 공부해보면 좋을듯 싶다. 앞으로도 화이팅!

인프런 React 강좌 수강

함께 수업을 듣는 동기생과 이번 Section2를 마무리하고 한가지 약속을 하였다. 서로가 부족한 부분이 공통되는 section1,2의 내용을 인프런 강좌를 구매하여 수강하고 약속한 주기마다 zoom으로 만나 리뷰 및 서로의 감지가 역할이 되주자고. 이것또한 하나의 기회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런 동기를 만낫다는 것은 행운이다. 우선은 이번주 수요일 저녁 10시까지 react 인프런 강좌를 수강하고 리뷰하기로 하였다. 내가 듣게될 강좌는 https://www.inflearn.com/course/react-%EA%B0%95%EC%A2%8C-velopert 김민준님의 강의이다. 6시간짜리 강의이며, 강의를 모두 듣는대로 후기를 남겨보겠다.

profile
열심히, 꾸준히, 그리고 정확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