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11/2

드립이 블로그·2022년 11월 2일
0

TIL

목록 보기
3/80

오늘 배운 것은 서버 만드는 것에 대해 배웠다.

API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란 두 프로그램의 사이에서 서로 연결을 해 주는 기능을 한다.
웹 개발 강의에서 은행의 창구라고 설명을 했는데 잘 와닫지 않아서 인터넷에 더 찾아 봤더니 레스토랑에서 점원 같은 느낌이라고 하는 글을 보았다.
이 글을 보는순간 바로 이해가 되었다.

API의 형식에는 GET과 POST가 있다.

GET

GET 방식은 보통 내가 정보를 받아 들이는 형식에 사용한다.
무언가를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할때와 같다고 보면 된다.

$.ajax({
            type: 'GET',
            url: '/???',
            data: {}
            })

POST

POST 방식은 보통 내가 무언가를 요청 할 때 사용한다.
포털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거나, 내 정보를 수정하는 등에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ajax({
            type: 'POST',
            url: '/???',
            data: {}
            })

이제 웹개발 종합반 강의를 거의 다 들어간다.
지금까지 정말 팀원에게 도움이 하나도 되지 못했다.
다 듣고나면 팀원들에게 조금 더 도움이 되는 팀원이 되고 싶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