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12/20

드립이 블로그·2022년 12월 20일
0

TIL

목록 보기
34/80

오늘도 과제를 만졌다.
오늘은 왠지 모르겠지만 어제랑 코드가 달라진 게 없는것 같은데 다른 오류가 발생을 하였다.
thymeleaf에서 오류가 발생을 하였다.
그래서 튜터님께도 여쭤보고, 팀원에게도 물어보았다.
thymeleaf와 ModenAndView를 사용방법도 모르고, 사용 이유도 모른 채로 강의에서 사용하니까 무작정 따라 한 것이 독이 되었다.
그래도 물어본 덕에 왜 사용하는지 몰랐던 thymeleaf와 ModenAndView를 왜 사용하는지 알았다.
ModelAndView는 templates 부분을 보여주는 기능이라서 바로 빼버렸다.
그리고 return값을 수정해 주었다.
return값을 redirect로 줬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했던 것도 있다.
그 이후에는 어제 발생한 DataIntegrityViolationException 오류가 발생하였다.
이 오류는 값을 받아오지 못해서 발생하는 오류였다.
파라미터에 @RequestBody를 붙여주니 해결이 되었다.
혼자 해결해보려 했으나, 역시 물어보는것 만 못한 것 같다.
혼자 해결이 된다면 베스트겠지만, 해결 방법을 생각해내지를 못하니, 혼자 껴안고 아무것도 못하는 것이다.

그래도 오류가 해결 되었으니 이제 또 다시 앞으로 나아가는 일만 남았다. 라고 생각하고 싶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