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12/21

드립이 블로그·2022년 12월 21일
0

TIL

목록 보기
35/80

오늘도 여전히 과제를 만졌는데, 뭔가 바뀐게 없다.
일단, 회원을 조회하는 기능을 추가했는데, 이 기능을 추가하는데에도 오류가 발생했다.
무슨 오류였는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데, SpringBoot가 계속 꺼졌다.
코드를 조금만 추가를 해줬기 때문에, 코드를 지워가며 어디서 문제가 발생을 했는지 봤는데, repository쪽에서 문제가 발생을 하였다.
게시글을 조회하는 기능이랑 똑같이 만들면 되겠지 싶어서 그대로 가져왔는데, 뭔가 잘못된 모양이라서, 이름을 살짝 바꿔서 가져오니 됐다.
이후에 저번에 도전했던 알고리즘 풀이에 다시 도전을 했다.
여전히 풀리지 않아서, 다른 사람의 풀이를 봤다.
다른 사람의 풀이를 봤을 때, 어떤 느낌으로 푸는지 알았다.
그런데 그 풀이로 풀게되면, 내가 푼게 아니라는 느낌이 들게 되어서 괜히 더 다른 방법을 찾게 되었다.
다른 풀이를 어떻게 푸는 지는 머릿속에서 구상이 되는데, 그걸 구현을 못하겠다.
이럴 때가 너무 답답하다.

이거와 별개로 오늘 코드 리뷰가 있었다.
지금까지 했던 것들만 잘 할수 있으면 현업에서 무리 없이 일 할수 있다고 하셨다.
근데 그 지금까지 했던 것들을 전혀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서 큰일이다.
그래도 라이브 코딩 하는거 보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매우 좋다.
라이브 코딩 또 해주셨으면 좋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