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2. Project 1

소고기는레어·2020년 11월 29일
0

TIL 📝

목록 보기
22/96
post-thumbnail

2020. 11. 25 수요일

olist 배송성과를 나타내기 위한 지표를 정의하였다.

  • 기간 내 평균 배송기간
  • 기간 내 주차별 평균배송기간
  • 사용할 테이블을 식별하였다.
    • order table

선정한 지표를 출력할 Query를 작성해보았다.

  • 내가 생각한 Query는 TIMESTAMP_TRUNC 를 활용하여 2017년 한 해를 주차별(시작일 : 월요일)로 구분하여 주차별 평균 배송기간을 구하는 것이었다.

    • 하지만 SQL을 다루면서(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처음 보고 처음 써보는 Syntax여서 구글링을 통해 찾아보아도 도대체 어떻게 써먹어야 할지를 알 수가 없었다.

    • '2017-01-01' 과 '2017-12-31' 사이를 주차별로 구분하고 싶었지만 Query가 오류를 뱉어내기 시작했다.

    • 게다가 CASTTIMESTAMP_FORMAT 으로 시간 포맷을 통일시켜야 해서 Query가 상당히 복잡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이렇게 복잡한 Query는 처음 다뤄보기에 내용이 한눈에 들어오지가 않았다. Query의 가독성이 중요한 이유를 깨달았다.

  • 하루종일 붙잡고 있었지만 구한 것은 연 평균 배송기간과 17년 마지막주의 평균 배송기간 뿐이었다. 밥을 먹는 와중에도 이상한 Syntax들이 머리속을 돌아다니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profile
https://www.rarebeef.co.k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