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공부 4일차 (2)

찬찬잉·2021년 12월 28일
0

javascript

목록 보기
10/23
post-thumbnail

드디어 변수를 복습하는 시간이왔습니다.

변수란?

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 변수(變數, variable) 또는 스칼라(scalar)는 아직 알려지지 않거나 어느 정도까지만 알려져 있는 양이나 정보에 대한 상징적인 이름이다. 컴퓨터 소스 코드에서의 변수 이름은 일반적으로 데이터 저장 위치와 그 안의 내용물과 관련되어 있으며 이러한 것들은 프로그램 실행 도중에 변경될 수 있다.

사전적 의미를 알아보았다 그럼 내가 공부한 변수는 무엇이었는지 생각해보았다.

국비지원에서 배웠던 변수는 이름, 곧 저장소였다.

관련해서 피그마로 정리했던 내용을 첨부해보았다~

변수란?

변수를 그렇다면 한번 더 복습하며 파보자.

> let total = 5000 + 8000 + 10000 + 9000;
< undefined

더하기 연산자를 이용하여서 32000이라는 값을 total 변수에 넣었습니다.

그럼 찍어봐야죠

확인해 본 결과 total의 값을 32000으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콘솔로그로 찍어보니 32000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total 처럼 값을 저장하고 저장한 값을 불러올 수 있게 하는 것이 변수(variable)입니다.

변수를 만드는 행위는 선언(declaration)이라고 합니다.

변수를 만드는덴 3가지가 있는데요 면접 대비를 위해서 달달외웠었죠 ㅎㅎ let, var, const입니다.

변수를 더욱 파보죠

profile
디자이너, 기획자 출신의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