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nkins] 빌드 에러

JJeong·2021년 6월 21일
0

문제 상황

젠킨스에 배포가 실패했고 에러로그를 확인해보았다. 구글링에 검색해서 해결법 링크를 찾아보았다.

해결책?


+(진짜) 에러 로그 보는 법

에러로그를 본다면서 전혀 관련 없는 곳을 보고 있었다...ㅋㅋㅋ 아까 위에 있는 곳은 기본 에러 로그라는 걸 나중에 알았다. 핵심 부분은 ran out of memory로,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의미이다. 현재 EC2 안에 Docker가 있고 그 안에 Jenkins가 있기 때문에 용량을 다 사용하지 못해서 부족이 뜬 것이라는 걸 배웠다.
의존성 모듈을 정리하여 다시 빌드를 시도하자 성공했다. 의존성 모듈은 숫자는 많지 않아도 의존성 모듈의 의존성 모듈까지 합치면 (추이 의존성) 용량이 아주 많아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