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에디터] css style 적용하기

JJeong·2021년 4월 23일
1

배경

react-quill을 사용해서 작성된 텍스트를 불러오는 페이지를 만들었다. 그런데 작성 페이지에서는 적용되던 css들이 조회 페이지에서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 태그를 검사해보니 class만 지정이 된 상태로 넘어오고 있었다. index.css에서 일일이 css를 지정해서 해결했지만 정말 이 방법밖에 없는건지 의문이 들었다.

참고 링크

react-quill은 quill이라는 텍스트에디터를 리액트에서 사용하기 편하도록 바꾼 것이다. 따라서 기본 뼈대는 quill에 있다 가정하고 자료를 찾았다. 위 링크에서는 원래 class 이름으로만 받는 방식을 css inline 방식으로 바꿀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작성된 텍스트의 html만 저장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따지고 보면 그 방법밖에 없긴 하다.

앞선 자료를 보고 난 다음에야 눈에 들어온 자료이다. react-quill 공식 문서인데 같은 내용을 서술하고 있(...는 듯 하)다. 이미 quill에서 className/inline 방식을 서술했기 때문에 어떻게 커스텀을 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서 설명하고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