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는 개발자 모임 - 글또 6기를 시작하는 다짐글🙂

먼지감자·2021년 7월 20일
1

일상 및 후기

목록 보기
3/11
post-thumbnail

2021년 상반기가 없어져버렸다,,,,,
시간이 왜 이렇게 빨리 가는지...!

상반기를 되돌아보면 나름 열심히 산 것 같은데도 꽉 채워서 살았다는 느낌은 없다.
나 스스로 정말 최선을 다해 살지 않아서 인듯하다.

올해 초에 정말 열심히 살아보겠다고 공스타그램을 개설했는데, 수많은 개발자분들을 팔로우했었다.
학생, 취준생부터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까지 모두들 시간을 쪼개가며 더욱 성장하기위해 노력하고 계셨다.
그분들을 보며 참 많이 자극 받았다!

그러던 중 글쓰는 개발자 모임 글또에 대해 알게 되었고,
마침 블로그 글을 쓰며 좀 잘 써보자,,라는 고민을 하고 있어서! 지원했다!

👀 글또 ?? 👈 click!

글쓰는 또라이가 세상을 바꾼다! 의 준말로,, 글을 쓰는 개발자들이 모여 좋은 글에 대해 고민하는 곳!
한 기수마다 6개월씩 활동하며, 벌써 6기가 되었다!

💭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

먼저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말하자면,,,

1. 한번 공부할 때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
눈으로만 보고 넘어간 내용은 다음에 똑같은 일이 생겼을 때 똑같은 내용을 또 찾아봐야했다.
그런 내 모습에 현타가 와서,,,,ㅎ TIL, 삽질 내용, 해결 방법같은 것을 기록하고자 했다!

2. 공부기록을 글로 남기고, 많은 분들과 공유하기 위해!
프로젝트와 공부를 하며 구글링을 참 많이도 했다.
사실 나는 공식 문서보다는 누군가가 깔끔하게 정리해놓은 개발 블로그글을 더 선호한다.
찾다 찾다 없으면 그제서야 공식문서를 보는 식,,,
다른 개발자 분들께 많은 도움을 받으며, 나도 언젠가는 멋진 블로그 글을 작성해야지! 라는 꿈을 가지고 시작했다.

🤗 글또를 지원한 이유

블로그를 시작은 했지만 글쓰는 시간은 생각보다 오래 걸렸고,,
남의 글을 보다 내 글을 보면,,, ㅋㅋ 줘도 안보겠다 싶었는데!!!

그래서 글또였다!
개발자들을 위한 글쓰는 모임이라니,,, 누가 내 고민을 가져다가 해결방법을 찾아 커뮤니티로 만든건가!?

1.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개발자들이 모여 성장을 위해 고민한다.
모두 글을 쓰기 위해 모인 분들이며,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좋은 글을 쓰는 방법을 찾아간다.

2. 커뮤니티 안에서 다양한 개발자분들과 만나며 친해질 수 있다!
다양한 직군,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이라는 공통점을 매개로 모였다.

글또를 통해 멋진 개발자 분들을 알아가고, 나의 고민 또한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

📄 앞으로 내가 작성할 글 계획

  • AI boostcamp 복습 내용
  • 논문 읽고 리뷰 (vision, GNN 쪽,, 일단은 계획이다!)
  • 취뽀 후기 (기필코 쓰겠다!!!!)

굉장히 추상적인 계획이지만,,, 일단 이정도!

👍 다짐!

열심히 하겠다는 이 마음을 잊지않고 6개월 후에는 꼭!!! 계획을 지켜 성장한 내가 되길!!!!!!!
화이팅~~!~!

profile
ML/AI Engine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