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Postman을 사용해보자!

김땅주·2021년 12월 16일
0

TIL

목록 보기
20/33
post-thumbnail

Postman이 뭘까?

모든 HTTP API에 대해 API 요청을 수행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퍼블릭 API를 이용하거나 개발할 때 유용한 툴이다.
나는 참고로 Youtube API를 요청할 때 사용했다.


🎁 포스트맨 바로가기


어떻게 사용할까?

1) New Request를 생성 후 Type을 설정해 준다. 나는 api key로 설정해주었다.
그리고 youtubeAPI에서 생성한 key값을 value에 넣어주었다.


2) 그 다음 Variables에 들어가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RI을 base값으로 설정해주었다.


3) 해당 New Request에서 add request를 추가해주고 요청할 api정보들을 담아준다.

첫번째는 search을 클릭으로 요청할 때, 두번째는 인기있는 영상을 요청할 때로 분리했다.


GET요청으로 설정. 위 주소창에 처음에 설정해주는 반복되는 URI변수를 입력해준다.
그리고 아래 Query Params에 요청할 key와 value를 넣어주면 자동으로 주소창에 추가된다.
입력 후 send버튼을 누르면 json파일형식으로 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profile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나면서 성장하는 프론트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