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셋째 주 회고

Autumn·2020년 12월 19일
0

회고

목록 보기
4/14
post-thumbnail

코드스쿼드 코코아 과정이 끝나고 곧바로 마스터즈 코스 모집이 시작되었다. 12월 둘째 주에는 일주일 내내 1차 테스트 문제를 풀었다. (루빅스 큐브... 😂) 3단계는 채 구현을 하지 못해서 리드미에 문제 풀이 과정을 줄줄 길게 쓰고 제출했다. 다른 코코아들은 3단계까지 구현을 한 것 같은데 나만 구현을 못해서 혹시라도 불합격할까봐 너무 마음을 졸였다. ㅠㅡㅠ 면접 보기 전까지 3단계 구현을 마치기 (대략 이틀 정도 예상), 그리고 코코아 때 다 못끝냈던 미션 하나씩 해보기. 이것이 계획이었다.

1차 테스트 제출 코드 다 풀지는 못했지만.. 😬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 코드스쿼드 마스터즈 코스 합격

테스트 문제를 주말도 없이 꼬박 일주일동안 밤까지 계속 풀었더니 월요일에는 도통 집중이 안 됐다. 근데 이 집중 안 되는 게 일주일 내내 갔다는 점...ㅎㅎ; 테스트 문제 때문에 일단 보류해두었던 '1일 1알고리즘 풀기'는 화요일부터 시작되었다. 화요일 오전 11시에 1차 합격자 발표가 있었는데, 다행히 우리 FE 코코아들은 모두 합격이었고 면접 전형을 면제해주셔서 다들 최종합격이라는 기쁜 소식을 받았다. 😭 우테코, 싸피 다 떨어지고 마지막으로 남은 기회였는데 정말 너무 다행이다. ㅠㅠ 지금도 믿기지 않는다. 더 자세한 소감(?)은 인스타에 올려두었다. 원래 내 얘기 잘 안쓰는데 너무 기뻐서 써버렸다. 크크크

😈 반성할 것 한가득이었던 이번 주

마스터즈 코스에 합격했다는 안도감 때문인지, 정말 집중이 정~말 안 됐던 한 주였다. 큐브 문제도 던져버리고 손도 안 댔고.. 매일 10시에 출석은 하긴 했으나 중간에 자고 오기도 하고 공부 외의 딴짓을 너무 많이 해서 반성하고 있다.. 😷 왜 이렇게 잠이 오는건지 홍홍홍.. 코코아들이랑 알고리즘 문제 같이 푸는데 풀어낸 문제는 이번주에 1개다. 허허.. 다음주부터는 집중해서 풀어보도록 해야겠다.

이브, 비모와 함께 코어자바스크립트 책 스터디를 지난 목요일부터 시작했다. 그 날 분량을 공부하고 스터디 시간 전까지 블로그에 정리까지 마쳐놓는 게 목표였는데 이번주는 통 집중이 안돼서 정리를 못했다. ㅠㅠ 쉴거면 차라리 맘 편하게 완전히 쉬어버려야 하는데 나는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고 참 예전부터 문제당. ㅎㅎ ㅠㅠ

다음주는 일찍 일찍 자고! 코어자바스크립트 책 완독하기! 미션 다시 풀어보는 거 시작하기!!!

profile
한 발짝씩 나아가는 중 〰 🍁 / 자잘한 기록은 아래 🏠 아이콘에 연결된 노션 페이지에 남기고 있어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