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넷째 주 회고

Autumn·2021년 1월 31일
0

회고

목록 보기
8/14
post-thumbnail

벌써 1월이 다 갔다. 시간이 정말 빠르군.. 🙀 CS 과정이 한 주 남았는데, 이후에 본격 프론트엔드 과정은 어떨지 기대가 된당 ㅎㅎㅎ

지난 주에 다짐한 것

[ 🟢 ] 1. 매일 책 읽기
[ 🔺 ] 2. TIL 정리해서 블로그에 글 올리기!!! ⭐️
[ ❌ ] 3. 가능하면 23시에는 마무리하고 1시 전에 자기
[ 🔺 ] 4. 시간을 정해두고 공부하는 연습

앜ㅋㅋ 처참하구만

  1. 일주일 중에 5일 정도는 책을 읽었다. < 죽은 자의 집 청소 > 라는 책을 40% 정도 읽다가 재미 없어서 정재승 교수님의 <열두 발자국 > 을 읽고 있다.
  2. TIL을 매일은 못 썼고 두 개를 올렸다. 그래서 세모...
  3. 1시 전에 자기는 대실패 🤪 ㅋㅋㅋ 대체로 2시 반 정도에는 잤던 것 같다.
  4. 알고리즘 데이 때는 시간을 재고 했었는데, 그 외의 4일동안은 그냥 했다.

잘한 점

  1. 서서 공부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코아 때부터 벌써 세 달 째 내 방에서만 하니까 좀 지겨울 때가 있어서 가끔씩 안방이나 거실에서 하긴 했는데 이번엔 아예 서서 할 수 있도록 만들어봤다. ㅎㅎㅎ 요즘 허리도 너무 아프고 잠도 많이 와서 만들어본 건데 허리가 덜 아픈지는 딱히 모르겠고 확실히 잠 깨는 데에는 효과가 있다. 👍

  2. 이번 주 미션을 둘 다 제대로 못했는데, 주말동안 카페 미션을 해보려고 애썼다. 그동안은 못한 미션을 주말에 시도해본 적이 거의 없었던 것 같은데! 음 근데 역시 다 끝내지 못했다. ㅠㅡㅠ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막 들어서 열심히 설계하고 구현해보고 있는데 설계를 꼼꼼하게 해놓지 않았던 부분에서 막혔다. 아무튼 주말에 마무리해보려고 시도해본 것은 잘 했다 ~~


개선할 점

  1. 그룹 회고 시간에 시에나가 뽀모도로 학습법을 시도해봤는데 좋았더라고 말씀해주셨다. 막연하게 '시간 재면서 공부해야지' 라고 생각만 했었는데, 실천으로 옮기는 시에나가 멋있었다. 🥺
    뽀모도로 잘 해낼 자신이 없는데... 으으음... 그래도 해보자 !! < 열두 발자국 > 책에서 빨리 실패하고, 다른 것을 시도하는 게 좋다고 했다. 별로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면 되지 ㅎㅎㅎ

  2. 학습정리를 잘 하고 싶다. 그런데 글로 정리하려면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려서 정리할 엄두가 안 난다. 단순히 게시글 개수를 늘리기 위한 포스팅은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너무 정리가 안 되고 있나 싶기도 하고...
    다음주는 TIL은 매일 쓰고, 학습정리 글 1개를 써봐야겠다. 뭐에 대한 글일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ㅎㅎ. 그리고 TIL은 너무 부담 가지지 않고 키워드만이라도 써놔야겠다. 게시글이 너무 많아질 수도 있으니 글 하나 만들어서 거기에 일주일치 TIL을 쓰는 것도 괜찮을 듯..

  3. 그룹 회고를 잘 하고 싶다. 시에나가 말씀하시는 게 너무 멋있다. ㅋㅋㅋ 🥺 느낀 점을 너무 조리있게 잘 전달해주셔서 좋은 영향을 받게 된다. 회고를 하면서 나도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야 하는데, 내 생각을 곧바로 정리해서 말로 표현하는 게 서툴어서 회고 시간이 흐지부지 되는 것 같다. 다음주에는 말할 내용을 미리 정리해서 해봐야겠다. 😋


건강 관리 (feat. 허리) 💪

1월 초부터 허리가 아팠는데 아직도 아프다.. 흑흑. 병원도 두 번이나 가서 주사 맞았는데 1도 안 나아지고 지금은 1월 초 때보다 더 아프다. 운동 해야지 해야지 생각만 하고 미뤄왔는데 이러다가 허리 완전 박살나버릴까봐 무섭.. 걷기 운동부터 가볍게 시작해봐야겠다.

그나마 코로나 터지기 전 2019년까지는 학교 다니느라 어쩔 수 없이 좀 걸었는데 ㅋㅋㅋ 2020년 들어서는 원격 수업이어서 매일 집에 누워있고, 전킥이 있어서 동네에서도 많이 안걸어다님.. 그러다가 갑자기 하루종일 앉아있으니까 허리가 놀랐다보닿ㅎㅎ허허. 의지박약이라 돈 내고 운동 다녀야 잘 다니는뎁.. ㅠ.ㅠ 정말 운동 인증 스터디라도 만들어야하나 싶다. 🤣


다음주 To-dos

  • 자기 전 책 읽기
  • TIL 키워드라도 매일 정리!
  • 뽀모도로 학습법 도전!!!
  • 월, 수, 금 호수공원 한 바퀴 🚶🏻‍♀️
  • 그룹 회고 시간 전에 할 말 정리해놓기
profile
한 발짝씩 나아가는 중 〰 🍁 / 자잘한 기록은 아래 🏠 아이콘에 연결된 노션 페이지에 남기고 있어요 😎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월 31일

서서 공부하는 책상 완전 굳아이디어네용👍 소중한 허리ㅠㅠㅠ아프지마요 어텀ㅠㅠ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2월 1일

아고ㅠㅠ허리가 진짜 많이 아픈가 봐요 아프지말고 건강합시다! 그리고 집중력있게 공부하는 거에 고민이 있었는데 저도 뽀모도로 해볼까봐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