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페이지 틀 구현

Grace·2020년 5월 11일
0
post-thumbnail

Login 페이지

내가 맡은 부분은 login 화면.

기능을 전체 구현해 내기에는 리서치 해보니 만만치 않게 어려워서... 우선 껍데기만 만드는데 집중하기로 했다.
(배너로고는 아직 만들어지기 전이라서 자리만 잡았다.)

근데 또 그러자기엔 너무 할게 없는 페이지라서ㅋㅋㅋ
추가적으로 id, password에 입력된 useState로 관리하면서 console로 출력되는 기능을 구현해보기로 했다.
우선 지금은 인풋창을 벗어났을 때(포커스가 벗어났을 때) 콘솔에 경고 메세지를 띄우는 기능을 도전해보았다.


기존에는 로그인버튼을 누르면 그저 '/main' 페이지로 넘어가는 기능이었는데,
우선 로그인 폼을 만들어보기 위해서 useState를 사용하여
콘솔로 입력한 데이터를 출력하는 기능을 구현해보았다.

추가적으로 남은 작업으로는

리서치를 하다가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
어떤 기능들이 필요한지 전체적인 틀을 미리 짜주고 코드를 작성하는게
효율적이라는 글을 보게 되어서
잘 알지는 못하지만 우선 정리해두었다.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