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project 시작 - LOL전적관리

Grace·2020년 5월 13일
0
post-thumbnail

사이드프로젝트로 협업을 시작했다!

개인프로젝트로 내가 만든 컴포넌트를 소개하는 페이지를 만들고 있었는데,
피부치료때문에 장기전으로 들어가게 되었더니 추가적인 프로젝트가 필요할 것 같았다.

다행히 ethan이 다른 사람들과 진행중이었으나 조금 뒤로 제쳐두던
사이드프로젝트가 있다길래 우리도 껴달라고 해서 꼈다.
낄껴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해야 할텐데...

LOL게임이 뭐야?

LOL게임을 해본적은 없지만 익히 들어서 알고는 있었다.
League of Legend의 줄임말로 한판이 길면 1시간이 넘게 걸리는
생각보다 복잡하고 어려운?게임이다.

캐릭터마다 기술도 다양하고 같은 팀 내에서
희망하는 포지션도 정해서 전술을 짤 수 있다고 하니
내가 지금껏 경험해온 게임과는 스케일이 다른 것 같았다.

LOL전적 관리

게임이 꽤나 방대한 범위의 게임이라서
승률이나 사용했던 캐릭터에 관련된 실적들을 통계적으로 보여주는
전적이 있는데,
지인들, 친구들과 서로의 전적을 편리하게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작은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었다.

게임내용을 아예 모르는터라, ✳️튜브를 통해 관련 동영상을 시청한 후
기획안을 받아서 내가 맡을 부분에 대한 설명을 전달받았다.

지금까진 프로젝트라고 해도 내 로컬에서만 실행이 가능한 프로그램이었다면,
데이터를 받아서 서버로 전송하여 다른사람도 실행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했던 내용에서 모르는 내용들이 대방출 될 것 같아서
조금은 두렵기도 하지만
새로운 내용으로 새로운 것들을 해내는데에 대한 기대감 또한 있다 😊

열심히 해서 민폐만 되지 말아야지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