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5.14

Grace·2020년 5월 15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41/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7:00
🌕 마감시간 - 23:30
❌ 10시 예약을 위해 8시반에는 출발해야한다는 이 먼 지역.... 운전으로 거진 3시간을 까먹은 오전시간이 끝나버렸다ㅠㅠ 그래도 미용실에서 엄마 기다리면서 리서치도 좀 하고 집중을 한 듯 하다ㅎ

💻 오늘 배운 것

◉ state 사용법

한 이틀?동안 끙끙대며 리서치를 했지만 결국 성공하지 못했던
로그인 오류 메세지 띄우는 것을 ... 바로 해결해주는 ethan...
내가 적용을 못하는건지, 아님 그냥 모르는건지? 너무 간단히 해결이 되어버렸다.

기존 state초기값에 error값을 설정해주어서
조건문에 로그인 실패를 했을 경우 메세지를 넣어주면 되는 것이었다ㅠㅠ

const [state, setState] = useState({
  id: '',
  passwd: '',
  error: '',
})

...

.then(json => {
  if(json.success) {
    props.history.replace('/main')
  } else {
    setState({
      id: '',
      passwd: '',
      error: '존재하지 않는 아이디이거나, 올바르지 않은 비밀번호입니다',
    })
  }
}
...
   
<input />
<Error>{state.error}</Error>

메세지를 띄워줄 곳에 컴포넌트를 넣어주되, 원할 경우에 띄우는 것이므로
state로 값을 관리해주는 것이었다.

초기값으로는 비워두었다가, 로그인 실패할 경우 오류메세지를 띄워주기 위해
state값을 메세지로 변경해주는 것!

그렇다면 로딩 스피너를 추가할 때에도,
로그인 버튼을 누를 때에 spinner가 띄워지는거니까
state값으로 관리하면 되려나....?

❓오늘의 나는

  1. 내가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리서치를 했을 때 원하는 내용을 얻기가 어려웠다.
    한참 찾아보았지만 결국 해내지 못했으니,,,, 그래서 든 생각은, 나는 내가 해결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좀 더 초보자적인 입장으로 풀어낼 수 있으니 구체적으로 잘 정리해두자..! 라는 생각. 이것도 부지런해야 가능한 일이겠지만 희망은 한다ㅎㅎ
  2. 드디어 서울행 운전을 두번째로 성공했다..! 길이 너무 여러갈레로 나뉘어지고 험하게 운전하는 사람도 많은 서울은 역시나 어렵다. 몇시간동안 긴장하면서 운전해서그런지 온몸에 힘이 쭉 빠져서 다녀와서는 좀 많이 쉬어버렸다ㅠㅠ
  3. 어떤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때에는 그저 붙잡지만 말고 물어봐야겠단 생각을 예전부터 피드백을 받고 맘먹긴 했지만 계속 매달리기가... 의존도가 넘 높아지는 것 같아서 부담스럽다ㅠㅠ 이걸 어떻게한담.. 해결하지 못하고 남는 시간엔 다른걸 해내야하는데 이것 또한 고민이다.
  4. 요즘 그냥 너무너무 잘먹고다녀서, 오늘은 점심을 3시에 다 먹은 기념?으로 저녁을 스무디볼로 간단히 먹기로 했다. 밤에는 너무 배가 고파서 혼났지만 뱃속은 좀 편안한 것 같아서 좋았다. 앞으로는 자주 이렇게 먹거나 저녁 밥 량을 반으로 줄이도록 해야겠다... 다이어트 내기도 했으니!

❗️내일의 나는

  1. 물좀 많이 마시자. 물을 많이 마실때와 안그랬을 때는 정말 다르다는게 실감이 난다. 피부를 위해서라도 자주 마셔주어야 하는데 그게 참 어렵다ㅠㅠ
  2. 이번주내내 로그인 페이지를 붙잡고있었으니 참 큰일이다. 별게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오래걸렸으니ㅠㅠ 내일은 뭐가 됬던지간에 끝내버려야겠다..!!!
    이렇게 꼼지락 대는 애들을 관리하는 ethan에게 미안할 정도..ㅎㅎㅎㅎ
  3. 내일은 공부시간을 좀 더 늘려야겠다. 쓸데없는 시간은 좀 줄이는 연습을 계속 해야겠다.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