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1.06.21

Grace·2021년 6월 21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118/120
post-thumbnail

👩🏻‍💻 What Do I want to do today?

  1. Redux와 context API중에 사용할거 최종선택하기
    -> Redux로 선택!
  2. Redux 해결해보기,,
  3. 상태관리 코드작업 완료하기
  4. 백앤드 데이터 갖고오는 작업 시작하기
  5. 이번주 계획, 앞으로 개인 프로잭트 관련 계획 세우기

✏️ How was I today?

📌 STUDY

  • 오전에 정신을 가다듬고 시작해본 Redux. 저번주부터 풀리지 않는 문제들, 굴러가지 않는 머리때문에 괴로워했는데... 갑자기 해결을 해버렸다ㅋㅋㅋ 점심먹기 전에 끝낸다!는 생각만 가지고 했는데, 큰 틀을 생각하며 리서치 하다가 해결해버렸다ㅋㅋㅋ 완전 기분 좋은 오전이었다 :)
  • Redux의 늪을 간신히 헤쳐나갔더니 다시 다가온 데이터 연동과의 싸움... 간신히 해결했지만, 나에게 간신히 해결해나가야 할 문제들은 앞으로도 많이 쌓여있었다. 하지만 즐길건 즐기자. 오늘 Redux를 해냈고, 오늘도 막혔던 문제들에 대한 답도 차근히 알아가는 중!
  • 개인프로젝트에서 기능적인 부분이 거의 끝나간다. 스타일링이나 리팩토링 작업도 아직 한참 멀어보이긴 하지만, ethan말처럼, props도 제대로 연결하지 못하던 때를 생각하면 아주 발전한 것 같다. 잘하고 있다!
  • 계속 작업을 해나가다 보니, 코드간의 연결고리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는 것 같다. 아직도 모르는 부분은 정말 바다같이 광활하게 남아있지만, 지금처럼 어떻게든 해결하리라 믿는다 :)

📌 LIFE

  • 오랜만에 그래도 일찍 눈을 떴다. 최근에 몸이 내 맘대로 안움직여지곤 했는데... 오늘은 이겨내고 잘 일어났다. 힘은 없어서 운동은 못했지만, 아침도 든든히 잘 챙겨먹었더니 점심시간까지 허기지지 않아서 좋았다.
  • 오늘 원래 집에서 하려 했는데, 어쩌다보니 카페에 나가서 작업하게 되었다. 카페에서 많은 작업을 하진 못했지만, 바람도 쐬고, 햇빛도 쐬고 오면 기분은 정말 좋은 것 같다.
  • 또 오랜만에 운동을 해냈다. 집이 비는 날에 거실에서 하는 운동은 꽤 좋다! 내일도 잘 해낼 수 있기를.
  • 세끼 잘 챙겨먹은 날. 귀찮아서 안먹고싶다 나도...

🔅 Then how should I be tomorrow?

fetch작업 다 끝내버리기~!

원래 오늘 다 끝내는게 목적이었는데... 백앤드 작업해주시는 분이 다른길로 새버리셔서 암말도 못했다.
내일은 어떻게든 끝내고야 만다..!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