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Studio,SpringBoot] KnockKnock 개발일지 -0123 (Post 조회 기능 클라이언트 구현하기, Feat. RecyclerView 사용법 )

Hyebin Lee·2022년 1월 24일
0

knockknock 개발일지

목록 보기
19/29
post-thumbnail

오늘의 목표

  1. ✔Post 관련 API 서버 개발하기 (회원 계정별 작성과 조회, 전체조회 )
  2. ✔안드로이드 유저 별 자신이 작성한 post list 조회 Activity 구현
  3. 안드로이드 각 게시글 Activity 구현 , 각 게시글 activity와 post list 각 항목 click시 이동 구현
  4. 안드로이드 전체 post list 조회 Activity 구현

참고한 링크

Retrofit2로 데이터 받아 와서 RecyclerView 만들기

오늘의 이슈

  1. No adapter attached; skipping layout 오류

1. 📱 RecyclerView 활용하기 (+ Retrofit)

내가 구현하고자 했던 것은 Retrofit으로 받아 온 게시글 데이터들을 게시판 형식으로 안드로이드에 출력하는 Activity였다. RecyclerView라는 개념이 매우 익숙하지 않고 어려웠지만 얼레벌레 따라하다 보니까 어떻게 구현이 되긴 되었다..! 잊기 전에 기록해 두어야지🤸‍♀️

[AndroidStudio] Retrofit을 활용해서 RecyclerView로 게시판 만들기
내용이 많고 나중에도 볼 것 같아서 따로 이 과정은 작성해두었다!

😣이슈 : No adapter attached; skipping layout 오류

이 오류의 로그를 찾아가보니 localDateTime으로 받았던 변수에서 오류가 나는 것 같았다.
그래서 기존에 API 통신을 통해 서버에서 주고 안드로이드에서 받아왔던 PostData 클래스의 localDateTime 형태의 작성날짜와 시간 변수를 아예 안드로이드에서는 다루지 않도록
Server에서 데이터 Response를 줄 때 LocalDataTime 타입을 .toString()메소드를 써서 string 타입으로 안드로이드에 넘기도록 설정을 변경해주니까 해당 문제가 해결되었다.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Android에서 Json에서 LocalDateTime 타입의 매칭시켜서 받아오는 것 자체를 못하는 것 같다 ㅠㅠ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