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게 된 cs 지식의 중요성

eggMun·2023년 6월 20일
0

오늘 알고리즘 문제를 풀면서 cs 지식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문제는 2018년 카카오 코딩테스트에서 나온 배열 탐색 문제이다.

  1. 문제와 이해
    이진법을 1과 0을 구분해서 지도의 칸이 벽인지 비어있는지 찾아야 합니다.

  2. 계획
    일차원 배열의 각 값들을 이진법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이중 반복문을 통해서 배열안에 문자열을 탐색합니다.

  3. 풀이

function solution(n, arr1, arr2) {
  const answer = [];

  for (let i = 0; i < n; i++) {
    arr1[i] = arr1[i].toString(2).padStart(n, "0");
    arr2[i] = arr2[i].toString(2).padStart(n, "0");
    answer[i] = "";
    for (let j = 0; j < n; j++) {
      if (arr1[i][j] === "1" || arr2[i][j] === "1") {
        answer[i] += "#";
      } else {
        answer[i] += " ";
      }
    }
  }

  return answer;
}
  1. 회고
    이 문제를 풀 때 왜 자꾸 undefiend와 "" 또는 undefiend #이라는 결과값이 나왔는지 몰랐다.
    왜 그런지 생각을 해보았는데 변수를 선언하고 값을 할당하지 않으면 undefiend라는 것을 잊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answer[i] = ""; 빈 문자열을 할당하였다.
    그렇게 해서 이 문제를 풀게 되었다.
    이 문제를 풀고 나서 cs 지식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어떠한 문제가 발생해도 cs 지식을 적용을 할 줄 알아야 하는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더욱더 cs 지식을 공부하도록 노력을 해야겠다.
profile
블로그 이전: https://eggmun98.tistory.co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