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 4. 함수

이도현·2023년 8월 10일
0

Kotlin 공부

목록 보기
4/20

1. 함수의 구조

2. 함수 헤더

private fun castFireball() {
	println("한 덩어리의 파이어블이 나타난다.")
}
fun main(args: Array<String>) {
  :
  castFireball()
}

3. 인자 추가

private fun castFireball(numFireballs: Int) {
	println("한 덩어리의 파이어블이 나타난다. (x$numFireballs)")
}
fun main(args: Array<String>) {
  :
  castFireball(5)
}

4. 인자의 기본값

private fun castFireball(numFireballs: Int=2) {
	println("한 덩어리의 파이어블이 나타난다. (x$numFireballs)")
}
fun main(args: Array<String>) {
  :
  castFireball()
}
profile
좋은 지식 나누어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