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 3. 조건문과 조건식

이도현·2023년 8월 10일
0

Kotlin 공부

목록 보기
3/20

1. if, else, elseif

fun main(args: Array<String>) {
  val name = "마드리길"
  var healthPoints = 89
  val isBlessed = true
  val isImmortal = false
  // 아우라
  // if(isBlessed && healthPoints > 50 || isImmortal) {
  val auraVisible = isBlessed && healthPoints > 50 || isImmortal
  if(auraVisible) {
    println("GREEN")
  } else {
    println("NONE")
  }
}

2. 조건문 할당

fun main(args: Array<String>) {
  val name = "마드리길"
  var healthPoints = 89
  val isBlessed = true
  val isImmortal = false
  
  // 아우라
  val auraVisible = isBlessed && healthPoints > 50 || isImmortal
  val auraColor = if(auraVisible) "GREEN" else "NONE"
  println(auraColor)
  
  val healthStatus = if(healthPoints == 100) "최상의 상태임!"
    else if (healthPoints in 90..99) "약간의 찰과상만 있음."
    else if (healthPoints in 75..89)
    if(isBlessed) "경미한 상처가 있지만 빨리 치유됨!"
    else "경미한 상처만 있음."
    else if (healthPoints in 15..74) "많이 다친 것 같음"
    else "최악의 상태임!"
    // 플레이어의 상태 출력
  println(name + " " + healthStatus)
}
  1. in 00..100
fun main(args: Array<String>) {
  val name = "마드리길"
  var healthPoints = 89
  val isBlessed = true
  val isImmortal = false
  
  // 아우라
  val auraVisible = isBlessed && healthPoints > 50 || isImmortal
  val auraColor = if(auraVisible) "GREEN" else "NONE"
  println(auraColor)
  
  val healthStatus = if(healthPoints == 100) "최상의 상태임!"
    else if (healthPoints in 90..99) "약간의 찰과상만 있음."
    else if (healthPoints in 75..89)
    if(isBlessed) "경미한 상처가 있지만 빨리 치유됨!"
    else "경미한 상처만 있음."
    else if (healthPoints in 15..74) "많이 다친 것 같음"
    else "최악의 상태임!"
  // 플레이어의 상태 출력
  println(name + " " + healthStatus)
}

4. when, ->

fun main(args: Array<String>) {
  val name = "마드리길"
  var healthPoints = 89
  val isBlessed = true
  val isImmortal = false
  
  // 아우라
  val auraVisible = isBlessed && healthPoints > 50 || isImmortal
  
  val auraColor = if(auraVisible) "GREEN" else "NONE"
  println(auraColor)
  val healthStatus = when(healthPoints) {
    100 -> "최상의 상태임!"
    in 90..99 -> "약간의 찰과상만 있음."
    in 75..89 -> if (isBlessed) "경미한 상처가 있지만 빨리 치유됨!"
    else "경미한 상처만 있음."
    in 15..74 -> "많이 다친 것 같음"
    else -> "최악의 상태임!"
  }
  
  // 플레이어의 상태 출력
  println(name + " " + healthStatus)
}

5. 템플릿 문자열

fun main(args: Array<String>) {
  val name = "마드리길"
  var healthPoints = 89
  val isBlessed = true
  val isImmortal = false
  
  // 아우라
  val auraVisible = isBlessed && healthPoints > 50 || isImmortal
  val auraColor = if(auraVisible) "GREEN" else "NONE"
  
  val healthStatus = when(healthPoints) {
    100 -> "최상의 상태임!"
    in 90..99 -> "약간의 찰과상만 있음."
    in 75..89 -> if (isBlessed) "경미한 상처가 있지만 빨리 치유됨!"
    else "경미한 상처만 있음."
    in 15..74 -> "많이 다친 것 같음"
    else -> "최악의 상태임!"
  }
  // 플레이어의 상태 출력
  println("(Aura: $auraColor)" +
  "(Blessed: ${if (isBlessed) "YES" else "NO"})")
  println("$name $healthStatus")
}
profile
좋은 지식 나누어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