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언
2. 코틀린의 내장 타입
3. 읽기 전용 변수
- val로 선언한 변수
- 한 번 초기화 후 변경 불가
- var 변수는 수정 가능
4. 타입 추론
- 변수의 타입을 대입되는 데이터의 타입에서 추론
- 변수 선언 시 데이터 타입 지정 생략 가능
fun main(args: Array<String>) {
val playerName = "에스트라곤"
var experiencePoints = 5
experiencePoints += 5
println(experiencePoints)
println(playerName)
}
5. 컴파일 시점 상수 선언하기
- val은 진정한 상수가 아님
- const 키워드를 통해 상수 선언
const val MAX_EXPERIENCE = 5000
fun main(args: Array<String>) {
val playerName = "에스트라곤"
var experiencePoints = 5
experiencePoints += 5
println(experiencePoints)
println(playerN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