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맥미니를 받고 세팅할 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했었는데 이번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4.2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겸 새로 설치하고 싶어서 설치되어있는 기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및 기타 파일들을 터미널로 깔끔하게 삭제했다.
프로젝트 .env 파일 안에 있는 SECRET_KEY와 APP_ID를 Groovy 파일로 가져와서 변수로 저장한 후 안드로이드 소스 코드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번에 회사에서 구글 mlkit 'pose-detection 18.0.0-beta2'로 버전 업그레이드 후 MLkit PoseDetection(https://developers.google.com/ml-kit/vision/pose-detection/androi
Xcode는 빌드는 사실 툴에서 하는게 낫다고 생각하지만 안드로이드 클린 빌드는 주로 터미널에서 해서 iOS도 터미널에서 클린 빌드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Android 'AnimatedVectorDrawable' 공식문서 애니메이션 동작영상
안드로이드 12에서는 SplashScreen API가 추가되었습니다.(참고: 안드로이드 스플레시화면 공식문서) SplashScreen API는 앱 상태(콜드 스타트, 웜 스타트, 핫 스타트)에 따라 실행되는데 안드로이드 12부터는 강제적으로 적용해야합니다.
자바 1.8부터 사용할 수 있는 함수형 인터페이스(Functional Interface : 람다식 또는 메서드 참조에 대한 할당 대상으로 사용이 가능한 인터페이스)이며, 두개의 인수를 받아 결과를 생성하는 함수입니다.코틀린에서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함수 실행 링크
Data Binding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경우 할당 표현식인 @{} 구문을 사용하여 위젯에 직접 값을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그 중에서 View 안에서 빈 문자열("" or null) 인지 조건을 확인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먼저 아래와 같이 data 요소 내에 va
Xcode 14 버전 업그레이드 하면서 회사 프로젝트에서 빌드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에러 내용:해결: Xcode 13에서는 'CODE_SIGNING_ALLOWED'의 기본 설정이 'NO' 였는데 14 부터는 'YES'로 바껴서 생긴 버그 입니다.Podfile에서 해당
Swift 5.7 부터 옵셔널 unwrapping이 좀 간략화 되었고, 클로저에 타입 명시를 하지 않아도 되게 바뀌었습니다.특히 클로저에 타입 명시하는 부분은 자주 빠트리게 되는 부분이었는데 개선되어 개발이 조금 더 수월해졌습니다.간단해진 Optional5.7 이전5
UIViewController의 생명주기는 ViewController가 생성될 때부터 해제될 때까지의 상태 변화를 알 수 있는 콜백 메서드를 제공합니다. 이 메서드를 이용해 앱의 UI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