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arkRift2 - 다중 포트]

Changhoony·2022년 8월 9일
0

여러 아이피를 가지고, DarkRift2 서버를 구동할 수도 있지만, 하나의 아이피를 사용해서 여러 콘솔을 띄울 수 있다.

만약 기본 파일을 여러번 실행 한다면, 아래와 같이 충돌이 발생한다.

  • 위 로그를 보면, 중간에 DarkRift.Server.Plugins.HealthCheck.HttpHealthCheck.Loaded라는 부분이 있다. 이 에러는 HealthCheck 플러그인과 상관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사용 하는 모든 DarkRift2 Console의 server.config 파일을 수정해야 한다.

처음 server.config 파일을 열어보면 이런식으로 되어 있다.

<plugins loadByDefault="true">
  <!-- Example:
  <plugin type="Sniffer" load="false" />
  -->
</plugins>

이 부분을 다음과 같이 바꾼다.

<plugins loadByDefault="true">
    <plugin type="HttpHealthCheck" load="true">
      <settings
        port="1234"
        host="localhost"
        path="/health" />
      </plugin>
  </plugins>
  • port 부분만 서버마다 다르게 설정한다.

테스트 : server.config에서 서버 아이피를 5000과 5001로 임의 설정한다.

<listeners>
  <listener name="myServer" type="BichannelListener" address="abc.def.hij.klm" port="5000">
    <settings noDelay="true" />
  </listener>
</listeners>

그리고나서 DarkRift.Console.exe를 실행한다.

  • 성공
profile
Unity 개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