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틀린에서 문법은 자바와 정말 많이 유사합니다.일단 코틀린에서는 변수를 선언 할 때 val과 var로 선언을 합니다.val = valueval로 선언을 하면 상수로 선언을 하는것이며 값이 변경 될 수 없습니다.var = variablevar로 선언을 하면 변수로 선언을
자바를 포함한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예외 유형이 바로 NullPointerException 줄여서 NPE 라고도 부릅니다.null을 발명한 토니호어는 null을 발명한 후 수십년간 수십억 달러의 시스템 오류와 피해가 발생했기 때문에 1조원짜리 실
코틀린의 모든 예외 클래스는 최상위 예외 클래스인 Throwable 을 상속한다Error : 시스템에 비정상적인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이며 예측이 어렵고 기본적으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e.g. OutOfMemoryError, StackOverflowError, etcEx
코틀린 표준 라이브러리는 기본 컬렉션 타입인 List, Set, Map을 제공합니다.또한 컬렉션은 두가지 종류로 나뉩니다.불변 컬렉션(Immutable) : 읽기 전용 컬렉션가변 컬렉션(Mutable) : 삽입, 수정, 삭제와 같은 쓰기 작업이 가능한 컬렉션 컬렉션을
코틀린의 표준 라이브러리에는 객체의 컨텍스트 내에서 코드 블록을 실행하기 위해서만 존재하는 몇가지 함수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를 스코프 함수라고 부릅니다.스코프 함수를 제대로 사용하면 불필요한 변수 선언이 없어지며 코드를 더 간결하고 읽기 쉽게 만들어줍니다.스코프 함수의
코틀린은 자바의 try-catch-resources 구문을 제공하지 않지만 use라는 확장 함수를 제공합니다.코틀린은 try-catch를 통한 예외처리 이외에도 함수형 스타일의 Result 패턴을 구현한 runCatching 을 제공합니다.Result 패턴이란 함수가
자바에서 코틀린 프로퍼티를 호출할때 Getter, Setter를 사용합니다.Kotlin Student ClassJava에서 Kotlin Class의 Getter, Setter 사용val로 선언한 프로퍼티는 불변이기 때문에 Setter가 존재할 수 없고 Getter만 존
동기(Synchronous)방식의 프로그램에서 작업의 실행 흐름은 순차적으로 동작합니다.순차적으로 동작하는 프로그램은 코드를 파악하기 쉽고 결과를 예측하기 쉬우므로 디버깅이 쉽습니다.특정 작업을 실행하는 동안에는 다른 작업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비동기(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