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피격 프레임 효과 추가

삐얅·2024년 7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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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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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이번에 UI에 디자인들을 반영하면서 피격 시의 시각 효과를 추가하기 위해 프레임 형태의 피격 효과를 추가했다.

2. 코드

    IEnumerator HitEffectFade()
    {
        playerHitEffect.SetActive(true);

        Image playerHitEffectImage = playerHitEffect.GetComponent<Image>();

        playerHitEffectImage.DOFade(1, 0.3f);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3f);

        playerHitEffectImage.DOFade(0, 1f);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f);

        playerHitEffect.SetActive(false);
    }

위와 같은 코드를 추가해 원하는 느낌의 효과가 출력되는데는 성공했지만, 플레이어의 피격 시 무적시간과 차이가 있어서 그런지 연속으로 공격을 받았을 때는 효과가 부자연스럽게 연출되는 문제가 있다.
효과가 페이드 아웃 되는 느낌이 이쪽이 더 마음에 들지만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의 무적시간을 맞추거나
이미지의 페이드 효과가 실행중일 때 더 자연스럽게 연출 되도록 수정이 필요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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