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꿈꾸는 개발자
post-thumbnail

Bottom Sheet Dialog 구현하기

안드로이드에서 Bottom Sheet Dialog 구현방법

2021년 7월 23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Jetpack Navigation Graph로 bottom navigation 설정하기

Jetpack Navigation Graph를 이용해 bottom navigation 만드는 방법

2021년 7월 2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모빌리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팟캐스트] E05 ~ E06 후기

요즘 길거리에 나가면 흔히 보이는 전동킥보드와 전기자전거. 그리고 더 많아지고 있는 전동킥보드와 전기자전거 업체들의 경쟁. 과연 전동킥보드와 전기자전거중 어느것이 대세이며 이 많은 업체들의 경쟁구도에서 어느 업체들이 살아남을지에 대한 팟캐스트였다.

2021년 7월 18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Slack에 Firebase crashlytics 연동하기

Firebare crashlyitcs를 slack에 연동하는 방법

2021년 7월 1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안드로이드 Jetpack Navigation

화면 이동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해주는 Jetpack의 라이브러이이다

2021년 3월 31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 안드로이드 Jetpack 알아보기

안드로이드 Jetpack은 개발에 자주 쓰이는 여러 라이브러리들과 툴들을 묶어놓은 모음집이다. **개발자들이 더욱더 편리하기, 빠르게, 쉽게 높은 퀄리티의 앱을 개발하도록 돕는 모음 도구**이다.

2021년 3월 27일
·
0개의 댓글

코틀린의 문법 (동반 객체, let, with, apply, run)

동반 객체, let() 함수, with() 함수, apply() 함수, run() 함수에 대한 설명

2021년 3월 1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Proguard로 안드로이드 소스코드 난독화 하기

프로가드는 코드를 난독화 및 최적화를 해주는 무료 오픈소스 툴입니다. 즉 프로가드는 컴파일된 앱 패키지의 코드를 난독화해서

2021년 3월 15일
·
1개의 댓글

코틀린 람다

코틀린은 자바와 같이 람다식을 지원한다. 람다식은 하나의 함수를 표헌하는 방법으로 익명 클래스나 익명 함수를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2021년 3월 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의존성 주입 & Dagger

의존성 주입이란 특정 객체의 인스턴스가 필요한 경우 외부에서 생성하여 전달하는 기법이다.

2021년 1월 31일
·
0개의 댓글

안드로이드 View Binding

뷰 바인딩은 Activity나 fragment와 같은 뷰와 상호 작용할때 보다 쉽게 코드를 작성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기능입니다. 간단하게 우리가 뷰와 상호 작용할때 주로 쓰는 findViewById를 쓰지 않고 뷰 컴포넌트를 접근할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2021년 1월 24일
·
0개의 댓글

코틀린의 기본 문법

코틀린은 Google I/O 2017에서 안드로이드의 공식 언어로 채택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안드로이드 개발를 하면서 코틀린으로 개발을 하는 방향을 잡아야한다. 오늘은 코틀린의 기본적인 문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문법1 : val, var 코틀린은

2021년 1월 11일
·
0개의 댓글

안드로이드 Context

시스템 기능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연결 포인트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핵심 기능을 위한 중심부 역할.

2021년 1월 7일
·
0개의 댓글

AAC (Android Architecture Componets)

2017년 Google I/O에서 새로운 라이브러리인 AAC (Android Architecture Components)를 발표하였습니다. ACC는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면서 자주 만나게되는 문제들을 쉽게 해결할수 있게 지원해주는 라이브러리이다.

2021년 1월 7일
·
0개의 댓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원격 디버깅 방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면서 매번 디바이스를 선으로 연결해서 디버깅하는 상황이 불편했던적이 한두번이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연결 선 없이 원격으로 디버깅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1년 1월 4일
·
0개의 댓글

LiveData와 Flow

안드로이드와 결합할 때는 플로우를 직접 써도 좋지만 liveData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2021년 1월 3일
·
0개의 댓글

코루틴: Channel(채널) & Flow(플로우)

코루틴에서 연속적으로 값을 받아와야할때 사용하는 channel 과 flow의 기본적인 개념과 사용방법

2021년 1월 3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를 Github에 올리기 (commit, add, push 하는법) (맥)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작성된 프로젝트를 Github에 올리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2021년 1월 3일
·
0개의 댓글

DataBinding & LiveData

DataBinding(데이터바인딩)과 LiveData(라이브데이터)의 기본적인 개념 설명

2021년 1월 3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MAD 스코어 보드

MAD 스코어는 Kotlin에서 Jetpack, Android Studio에서 Android App Bundle에 이르기까지 Modern Android Development (MAD)은 더 나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는 Blueprint이다.

2021년 1월 3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