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ango] Project와 app

한결·2023년 3월 26일
0

WEB

목록 보기
8/63

Project

  • 하나의 Project == 하나의 서비스
  • 프로젝트는 앱의 집합
  • 하나의 프로젝트에 여러가지 app(기능)을 둘 수 있음 == 기능 단위로 app을 만듬

프로젝트 구조

  • django프로젝트 설정을 관리 , 매우 중요함

  • 사이트의 url과 적정한 views의 연결을 지정해줌
  • 어떤 url을 처리할건지 적어놓는 곳
  • A라는 url로 들어오면 이러한 기능(view)를 해주세요 느낌임

다른 여러가지 요소들이 있지만 일단 저 두가지가 중요

Django Application

python manage.py startapp articles

  • 앱 생성

  • 일반적으로 앱이름은 '복수형'으로 작성하는걸 권장함

  • 앱 == 하나의 큰 기능 단위

  • 앱은 실제 요청을 처리하고 페이지를 보여주는 등의 역할을 담당

  • 하나의 역할 및 기능 단위로 작성하는 것을 권장

  • 개발자의 판단으로 앱을 생성한다 (여러개의 앱을 만들지, 하나의 앱으로 개발할지)

앱 구조

  • 관리자용 체이지를 설정하는 곳
  • 앱에서 사용하는 Model들을 정의하는 곳
    • Model : 앱에서 사용하는 데이터의 구조를 정의하는 곳

  • view함수들이 정의 되는 곳
  • 앱의 로직에 대한 곳

어플리케이션 등록

  • 무조거어어어어어어언 앱 생성하자마자 settings.py에 앱 이름 추가 해줘야함
    안그럼 작동안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