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각코] 웹페이지만들기(2) ꔛ

YTT.erica·2022년 8월 21일
0

모여서 각자 코딩

목록 보기
6/7
post-thumbnail

📂 방학공부
└📁 모각코
└📁 HTML
└📁 CSS
└📁 jQuery
└📁 일기장


모각코 10일차 - 웹페이지 만들기

수요일날 만든 나의 웹페이지...

사진 크기가 제각기여서 슬라이드가 이동할 때 사진이 2개씩 보이게 되는 대참사가.... 수요일날 일어났다...ㅋㅋㅋㅋ.ㅋ....

이거를 모각코 10일차에 드디어 수정했다.
사실 진짜 뭐 간단하게 하나만 써서 넣으면 되었는데 나는 그것도 모르고 이것 저것 막 하다가 시간만 버리고...^^....

수정한 CSS 코드이다.

@charset "UTF-8";

*{
    margin: 0;
    padding: 0;
    font-size: 1rem;
    text-decoration: none;
    list-style: none;
    color: #333333;
}

/*--------좌우슬라이딩---------*/
#banner{
    padding-top: 10px;
    width: 1200px;
    height: 400px;
    border: 1px solid white;
    margin: 0 auto;
}

#slide{
    width:1200px;
    height: 400px;
    overflow: hidden;
    object-fit: cover;
    border-bottom: 1px solid white;
    border-radius: 30px 30px 30px 30px;
}

#earth{
    width: 1200px;
    height: 400px;
    object-fit: cover;
}

#moon{
    width:1200px;
    height: 400px;
    object-fit: cover;
}

#sun{
    width: 1200px;
    height: 400px;
    object-fit: cover;
}

#slide>ul{
    width: 3600px;
    font-size: 0;
}

#slide>ul>li{
    display: inline-block;
    font-size: 0;
}

혹시 몰라서 각 사진마다 크기를 정해놓고 사진의 크기가 정해진 크기랑 맞지 않을 때 object-fit:cover; 을 사용해서 크기를 맞출 수 있다.
다만 IE에선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하다......
이 홈페이지 보시려면... 크롬을 이용해주세요...❤

아무튼 수정을 하니 이제는 이렇게 하나씩 잘 보인다.. ㅎㅎㅎ...
밑에있는 동그란 달사진과 한국외대 개발자와 그 밑에 있는 텍스트는 나중에 자신의 프로필을 간단하게 보여주는 박스로 사용할 예정이어서 미리 일단 추가를 해놨다...


모각코가 끝나는 날 나는 이 페이지를 완성시키는게 나의 목표다 ㅎㅎㅎ....
이제 얼마 안남았어.... 빈공간은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서 채울 거기 때문에 일단 HTML이랑 CSS부터 완성해보자고....

화이팅합시당~~

profile
'◡'✿ 꿈을 찾아가보자고~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