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전체적인 구조는 다음과 같다. 파일 구성 main.cpp Include.h Stage.h Stage.cpp Sprite.h Sprite.cpp Vector2D.h Vector2D.cpp
sprite 두개를 만들어서 충돌체크를 해보자. stage에 두 사각형을 만들고 겹치면 색이 바뀌는 코드를 만들어보자. 두 sprite는 그려지는 모양(render)과 위치(init)이 다르므로 함수 오버로드를 했다. 나중에는 몬스터도 있고 아이템도 있고 그럴텐도 각
저번에는 AABB로 했다면 이번엔 영역 침범시 밀어내는 힘을 만들어 충돌체크를 하는 방식을 만들어 보자. 원리는 다음과 같다.두 벡터의 교차점을 이용해서 교차점과 교차점 사이 벡터만큼 밀어내어 영역침범이 일어나지 않게 한다. player충돌지점 ~ 충돌지점 거리 및 방
4가지 면 충돌체크를 만들 생각을 하다보니 콜라이더는 ground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ground가 player를 밀어내야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Collider는 sprite에만 있으면 안되고 자체적인 class가 따로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건 나중에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