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 앞서 나는 glut와 freeglut를 포함시켰다.
먼저 전체적인 구조는 다음과 같다.
main.cpp
Include.h
Stage.h
Stage.cpp
Sprite.h
Sprite.cpp
Vector2D.h
Vector2D.cpp
Color4f.h
Color4f.cpp
먼저 sprite를 화면에 띄우는 것부터 해야 한다. 그걸 하기 위해서는 vector와 color 클래스를 만들었다. 두 클래스는 위치와 속도, 색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기본 클래스이다.
Vector2f
- 벡터 클래스Color4f
- 색상 클래스이렇게 기본 클래스들을 만들고 sprite클래스를 만든다. 근데 지금까지는 화면에 띄우고 그런건 없다. 그냥 기반을 만든 것뿐이다. 굳이 띄울라면 init()함수를 main에서 호출해서 띄워보는거 정도이다.
mPos
(위치), mVelo
(속도), mSize
(크기), mColor
(색상), m_Texid
(텍스쳐)이 Sprite를 관리할 Stage클래스를 만든다. Stage 클래스는 여러 Sprite를 화면에 표시하고 관리하는 클래스이다.
Include는 main에 필요한 각종 헤더들을 모아놓은 헤더파일이다. 구요 기능으로는 창크기 정보를 가진 구조체ExternStruct
와 가상키입력을 받는 KeyDown( int vk )
, KeyUp( int vk )
가 있다.
ExternStruct
- 창크기KeyDown( int vk )
, KeyUp( int vk )
- 키보드 입력그리고 main에 이것들을 그린다.
실행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