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roject를 Android의 aar로 빌드하기

Kim suho·2021년 11월 17일
0

Unity

목록 보기
1/1

유니티 project를 android의 aar로 빌드하기.

유니티는 기본적으로 android 빌드를 위해서 apk로 빌드하거나 android source code를 export해서 단독 application을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aar로 만들어서 library화 하려면 소스코드를 export해서 aar로 빌드해야하는데 크게 2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export로 기본 생성되는 AndroidManifest.xml 에 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aar로 만들어진 library를 project에 넣고 빌드시 앱 아이콘이 2개가 생기게 만듭니다. 하나는 project용 아이콘, 하나는 unity단독 appl입니다.

unity에서 custom으로 AndroidManifest.xml를 만들 수는 있지만 이를 이용하더라도 는 지울 수 없었습니다.
하위 elem에 unity id등의 값이 없으면 unity에서 export할때 실패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export로 소스코드가 생성된 후에 shell script를 이용하여 manifast에서 를 지우도록 했습니다.

unity_classes.jar에서 “game_view_content_description"이 정의되지 않으면 죽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를 aar내의 res에서 가지고 있도록 추가합니다.

<resources>
    <string name="game_view_content_description">Game view</string>
</resources>
profile
평범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