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2-06-23

김병호·2022년 6월 24일
0

잡크래프팅

잡크래프팅이란?

  • 일을 재구성하거나 다시 정의하여 일의 의미 찾기이다.
  • 회사에 퇴하하는 직원들이 생기고,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현재 업무에서 의미를 못찾는 것 같다.
  • 업무에서 사실 잘 보면 자유도가 많이 있기 때문에 재설계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평소 어떤 업무를 하지

  • 직원들과 평소 사용하는 업무 스킬들을 고민해봤다.
  • 자신의 업무가 자신과 조직에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고민했다.

업무에서 의미 발견

  • 작업 크래프팅은 내 업무의 범위를 늘이거나 줄이는 것이다.
  • 업무하면서 만나는 사람을 내가 선택하거나 자신의 일에 프레임임을 씌우는 것이다.
  • 자신을 어떤 방향으로 포지션으로 정할지 고민해보았다.
  • 대체적으로 본인 업무에 대해 생각해는 것에 다들 신선해했다.

미래계획

  • 나의 고민, 나는 현재 업무에서 자유도가 있는 부분 정리해보기.
profile
노력하는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