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 : 3개의 원본 좌표점
dst : 3개의 결과 좌표점
return : 2x3 크기의 변환 행렬
Mat getAffineTransform(const Point2f src[], const Point2f dst[]);
Mat getAffineTransform(InputArray src, InputArray dst);
src : 입력 영상
dst : 출력 영상
M : 2x3 affine 변환 행렬
dsize : 결과 영상 크기
flags : 보간법 선택
borderMode : 가장자리 픽셀 처리 방식
borderValue : BORDER_CONSTANT 모드 사용 시 사용할 픽셀 값
void warpAffine(InputArray src, OutputArray dst,
InputArray M,
Size dsize,
int flags = INTER_LINEAR,
int borderMode = BORDER_CONSTANT,
const Scalar& borderValue = Scalar());
src : 4개의 원본 좌표점
dst : 4개의 결과 좌표점
return : 3x3 크기의 변환 행렬
Mat getPerspectiveTransform(const Point2f src[], const Point2f dst[],
int solveMethod = DECOMP_LU);
Mat getPerspectiveTransform(InputArray src, InputArray dst,
int solveMethod = DECOMP_LU);
src : 입력 영상
dst : 출력 영상
M : 3x3 perspective 변환 행렬
dsize : 결과 영상 크기
flags : 보간법 선택
borderMode : 가장자리 픽셀 처리 방식
borderValue : BORDER_CONSTANT 모드 사용 시 사용할 픽셀 값
void warpPerspective(InputArray src,
OutputArray dst,
InputArray M,
Size dsize,
int flags = INTER_LINEAR,
int borderMode = BORDER_CONSTANT,
const Scalar& borderValue = Scalar());
매우 높은 곳에 위치한 카메라가 아래의 피사체를 찍은 장면
투시 변환을 이용하여 전면에서 촬영된 영상을 bird's-eye view처럼 변환
birde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