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name
불러올 영상 파일 이름
flags
로드 옵션
IMREAD_UNCHANGED : 영상 속성 그대로 읽기
IMREAD_GRAYSCALE : 1채널 영상 읽기
IMREAD_COLOR : 3채널 영상 읽기
return : Mat 객체로 된 영상 데이터
Mat imread(const String& filename, int flags = IMREAD_COLOR);
return : 멤버 변수가 0이면 true
bool Mat::empty() const
filename
저장할 영상 파일 이름
img
저장할 영상 데이터
params
파일 저장 옵션 지정
IMWRITE_JPEG_QUALITY, 90
return : 저장 성공 시 true
bool imwrite(const String& filename, InputArray img,
const std::vector<int>& params = std::vector<int>());
winname
: 창 고유 이름
flags
: 창 속성
WINDOW_NORMAL : 영상 크기가 창 크기에 맞게 지정
WINDOW_AUTOSIZE : 창 크기가 영상 크기에 맞게 변경
WINDOW_OPENGL : OpenGL 지원
void nameWindow(const String& winname, int flags = WINDOW_AUTOSIZE);
winname
: 닫고자 하는 창 이름
void destroyWindow(const String& winname);
void destroyAllWindows();
창 위치 지정
void moveWindow(const String& winname, int x, int y);
창 크기 지정
void resizeWindow(const String& winname, int w, int h);
영상 출력
8-bit unsigned : 픽셀 값 그대로 출력
16-bit unsigned, 32-bit integer : 픽셀 값 255로 나눠서 출력
32-bit, 64-bit fp : 픽셀 값 255로 곱해서 출력
waitKey() 함수 호출해야 화면에 영상 출력됨
void imshow(const String& winname, InputArray mat);
키보드 입력 대기
delay
밀리초 단위 대기 시간
return 눌린 키 값, 눌리지 않으면 -1
ESC
27
ENTER
13
TAB
9
int waitKey(int delay=0);
command line arguments로 입력받은 영상 파일을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프로그램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