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 - onClick이 안되는 문제 (data-value)

LEE JI YOUNG·2022년 3월 1일
0

에러핸들링

목록 보기
9/24
  • 오류 상황 : 채팅 리스트의 채팅을 클릭하면 e.target.value로 그 값을 받아와 채팅을 띄워주는 코드를 진행중인데, 자꾸 undefined가 떴다. 처음엔 서버의 문제인가 했지만, 다른 컴퓨터에서도 동작이 안되는 것을 확인하고 검색해보았다. 영역에서 이미지나 패딩 영역을 클릭하면 value를 받아오지 못하는 것을 발견했다.

검색을 통해 https://www.reddit.com/r/reactjs/comments/phwyl0/undefined_value_from_etargetvalue/
이런 문서를 발견했고,,, 나랑 같은 문제를 가진 사람이 올린 글..
Really you shouldn't be adding arbitrary attributes to an element. If you want to add a custom attribute, prefix it with data-. Adding value to a div isn't valid HTML.
이 답변을 통해 data-value를 다시 검색하여 사용법을 알아냈다
여기서..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6543434/react-onclick-data-value-return-null

저사람은 다른 문제가 있어 뵜지만.. 나는
e.target.getAttribute('data-value')의 사용법을 발췌해서 사용했더니 적용되었다. 리액트에 이런 상황이 생기는 이유가 있는지 미들웨어까지 나와있었따.
그건 시간이 없으니 다음에 알아보겠다.. 나는 다시 프로젝트하러 총총...

  • ) 나는 이 오류 때문에 값을 받아오기전에 렌더링이 실행되는 줄 알고 리액트 구현순서 등등을 찾아보고,,, 이것이 아닌것같아서 영역을 위에 겹쳐 잡아서 e.target.value를 주었다.. 그러나 그것도 읽지 못해 결국 e.target.value의 문제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이다.. 으..화나... 삽질... 투성이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