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ng's] intelliJ - lombok gradle 인식 불가 현상 해결방법

Eric·2022년 11월 7일
1

Problem & Solution

목록 보기
3/3

🤖 개발환경

M1 MacBook Pro
OS : Ventura 13.0
Language : Java
IDE : intelliJ 
Build Tool : Gradle
FrameWork : Spring

🔥 문제상황

분명히 lombok 설치 및 gradle 에 implement 까지 했는데, lombok 인식 불가현상

위에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나는 import 도 해놓았고,

class 위에 Annotation 도 써놓았다.

그리고 내가 임의로 import랑 Annotaion을 쓴것이아니라,

intelliJ에서 자동 완성으로 작성을 도움 받은 것이라서,

나는 분명히 내가 작성한 lombok( @Getter) 이 작동 될것이라고 생각하였다.


이 상태는

하단처럼 lombok 기본 세팅을 해 놓은 상태였다.

1️⃣  gradle 에 lombok depndencies 에 추가

상단과 같이 문제없이 dependency 에 추가하였다.

2️⃣ intelliJ lombok plugin 확인

이또한 내가 intelliJ 설치 할때부터 기본으로 깔려있어서 문제가 없었다.

3️⃣ intelliJ Annotation 설정에서 사용가능하게 하기

하단의 사진처럼 @Annoation 사용을 허가 해놓았다.


✅ 해결방법

  • 해결방법은 간단했다. 하단의 내용을 build.gradle 의 dependency 에 추가 하면 끝
annotationProcessor('org.projectlombok:lombok:1.18.24')

상단의 사진처럼

한줄만 추가해주면 된다.

그러면 하단처럼, 오류가 있던 code가,
lombok 의 Getter 를 인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참고자료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2441844/annotation-processor-in-intellij-and-gradle/54611475#54611475

profile
Ærlighed i små ting er ikke nogen lille ting.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1월 20일

감사합니다.. maven repository에는 annotationProcessor가 없고 compileOnly만 있어서 getter와 setter가 들어가지 않았는데 추가하니까 바로 들어가네요..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b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