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WebGL에서는 JavaScript의 특성상 .Net에서 제공하는 소켓함수를 사용할 수 없음을 이해하였다.따라서 JavaScript의 WebSocket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JavaScript Plugin을 만들어 적용해야 한다.
Unity가 JavaScript의 WebSocket기능을 활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Callback등의 사용이 필수적이다. 기본적으로 참고할 문서는 다음과 같기는 한데, 이 문서 자체에는 별 내용이 없다. 추가적인 사항은 Emscripten을 참조하라고 기재되어 있다.
Unity에서 제공하는 JavaScript Plugin 문서는 단순히 함수나 변수에 관한 것으로서, 그다지 유용하지 않아, 추가적인 문서들을 확인하며 기능을 파악한다.
Unity에서 JavaScript Plugin(.jslib)을 제작하며 겪은 시행착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