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JavaScript Plugin 만들기 #1 - 적용되는 Plugin 만들기

FGPRJS·2022년 5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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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JavaScript Plug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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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의 WebGL에서는 JavaScript의 특성상 .Net에서 제공하는 소켓함수를 사용할 수 없음을 이해하였다.

따라서 JavaScript의 WebSocket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JavaScript Plugin을 만들어 적용해야 한다.


JavaScript Plugin 만들어보기

맨 처음 작업으로, 작동만 하는 JavaScript Plugin을 만들어본다.

1. Assets -> Plugins 폴더를 준비해야 한다.

2.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은 .jslib 파일을 만든다.

mergeInto(LibraryManager.library, {
    Hello: function(){
        console.log("Hello JavaScript Plugin!");
    }
});

  • 정말로 이런 내용을 담은 파일이다. mergeInto나 LibraryManager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필요한 문장이다.

3. 다음과 같은 C# 파일을 Unity로 준비한다.

public class JSWebSocket : MonoBehaviour
    {
        [DllImport("__Internal")]
        public static extern void Hello();

        void Start()
        {
            Hello();
        }
    }

4. 이 상태에서 구동을 하면 EntryPointNotFoundException이 발생한다.


이 오류는 빌드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오류이다.
현재, Webgl Build and Run을 하는 것 외에 이 jslib을 테스트하는 방법은 발견하지 못했다.

5. Webgl 빌드설정으로 Build and Run을 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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