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7. ESLint, Code refactoring

five1star·2020년 9월 2일
0

TIL

목록 보기
7/25
post-thumbnail

오늘은 Immersive course 첫 sprint의 마지막날. 대망의 HA code Refactoring하는 날이다.

1. ESLint

eslint는 제작한 프로젝트가 일정한 통일성을 갖추었는지를 검열해주는 역할을 한다. office hour 왈 구몬선생님이라고..(...) eslint를 초기화시킬때 묻는 사용 조건에 따르면 eslint의 주요 사용목적은 Syntax 검사, 잠재 문제 검사, 코딩 스타일 강제 세가지다. 특히나 규모가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서로의 코딩 스타일을 강제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ESLint 설치 후, 해당 .eslintrc.js(or json)파일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환경, 규칙들을 적용하여 보다 통합된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이런 느낌...)

2. HA Code Refactoring을 통한 Pair의 중요성 깨달음.

PRE과정 HA가 끝나고나서도 찝찝한 마음이 계속 남아있었다. 특히 재귀나 순회의 경우 내가 이해하고 있는것이 과연 맞는가? 라는 생각이 계속 있었다. 오늘 HA에서 다루었던 일곱 가지 문제를 다시 살펴보며, 특히 페어의 코드를 함께 나누는 시간은 굉장히 신선한 충격이었다. 내가 머리짜내 작성한 코드가 한 줄로 줄어있을때의 충격이란...함께 허우적거리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알고있는 지식의 공유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다.

무엇을 학습했는가?

  1. Arrow Function의 사용법 실제
  2. Spread spread operator 사용법 실제

무엇이 부족한가?

  1. bind의 사용 실제. 개념 자체는 이해하겠으나...bind의 실제 사용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적용이 부족.
profile
자라나라 코드코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