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구성과 api 설계(항해 99, 51일차)

이중원·2021년 7월 24일
0

DailyLog

목록 보기
3/4
post-thumbnail

새로운 프로젝트의 시작

항상 어떤 프로젝트를 하더라도 마찬가지겠지만 이제 시작하는 단계에서 또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세부 내용과 필요한 api를 설계하는 일을 진행하였다.

프로젝트 설계를 하며 깨달은점...

프로젝트의 시작단계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방향성" 이었다..
이 플젝을 통해 무엇을 전달하고 싶고 어떤 서비스를 경험하게 하고싶은가
그게 중요했다...

처음 조원끼리 회의를 진행하면서도 방향성이 정해지지 않으니
페이지 마다 들어갈 내용을 정하면서도 결이 맞지 않고 조원들끼리의 의견도 갈리는 경우가 많았다.

다음으로 참고할 "레퍼런스"가 중요했다.
방향성을 정한 후 나른 이 기능과 저 기능을 넣자는 건설적인 의견을 주고받으며
꽤 그럴듯한 이야기가 오가는 듯 했지만 여전히 진행속도가 너무나도 느렸었다.
그 때 한 조원분이 찾아낸 주제에 딱 떨어지는 참고 사이트를 가져오면서 업무 진행속도가 비약적으로 늘었다.

결국 이후에 넣어야 할 기능과, 필요한 요소, 레이아웃 등이 갖춰져 나름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1. 플젝의 방향성
2. 이에 부합하는 적절한 레퍼런스

두 가지를 갖추는 것이 초반 프로젝트 빌딩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그리고 하루 종일 프로젝트 설계와 api 설계를 진행하다 보니 실제 개발 단계에서 필요할만한 지식을 쌓지 못했다는....

흠...

내일 쉬는 날이긴 하지만 열심히 파봐야겠다...

내일 할 일

  1. entity 연관관계 mapping 생성(카테고리, 좋아요 등의 기능을 위해)
  2. 크롤링 기능 관련해서 알아보기
  3. 다른 팀원의 지난 코딩 보고 사용한 기능 확인하기

그럼 이만...

profile
짱이 되고싶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