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
는 수학적인 상수와 함수를 위한 속성과 메서드를 가진 내장 객체입니다. 함수 객체가 아닙니다.
Math
는 Number
자료형만 지원하며 BigInt
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올림]
Math.round(x)
= 숫자에서 가장 가까운 정수를 반환합니다. (전달된 실수의 소수점 첫번째 자리를 반올림하여 정수로 리턴)
[내림]
Math.floor(x)
= 인수보다 작거나 같은 수 중에서 가장 큰 정수를 반환합니다.(전달된 실수의 소수 부분을 무조건 버림)
[올림]
Math.ceil(x)
= 인수보다 크거나 같은 수 중에서 가장 작은 정수를 반환합니다. (전달된 실수의 소수 부분을 무조건 올림)
[절댓값]
Math.abs(x)
= 숫자의 절댓값을 반환합니다. (전달된 값이 음수이면 절댓값으로 반환하고 양수이면 그대로 반환)
[큰 수]
Math.max([x[, y[, …]]])
= 0개 이상의 인수에서 제일 큰 수를 반환합니다.
[작은 수]
Math.min([x[, y[, …]]])
= 0개 이상의 인수에서 제일 작은 수를 반환합니다.
[제곱]
Math.sqrt(x)
= 숫자의 제곱근을 반환합니다.
[세제곱]
Math.cbrt(x)
= 숫자의 세제곱근을 반환합니다.
[n제곱]
Math.pow(x, y)
= x의 y 제곱을 반환합니다. (전달된 두 값을 제곱 연산)
Math.log(x)
= 숫자의 자연로그(e를 밑으로 하는 로그, 즉 ln) 값을 반환합니다.
Math.log10(x)
(en-US) = 숫자의 밑이 10인 로그를 반환합니다.
Math.log2(x)
= 숫자의 밑이 2인 로그를 반환합니다.
Math.random()
= 0과 1 사이의 난수를 반환합니다.
Math.sign(x)
= x의 양의 수인지 음의 수인지 나타내는 부호를 반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