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의 비동기 작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Flutter에서는 Future와 Stream을 이용해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비동기와 동기를 간략하게 구분해보자면 동기는 특정 작업들을 동시에 실행하는 것이고, 비동기는 작업들을 순차적으로 실행시키는
dart에서는 Future와 Stream으로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구현할 수 있고, 이번 글에서는 Strea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Stream을 Future에 비해서 더 유연하고, 다양한 작업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Future가 단순히 작업이 종료되는 것을 기다릴
이번 글은 FireStore Database를 활용해서 숫자 증감시키고, 변경된 값을 바로 확인해볼 수 있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Future와 Stream의 비동기 처리에 대해 집중했고, FireStore Database의 연동 방법은 생략했습니다.StreamBuild
Stream을 이용해서 프로그레스바를 만들어보겠습니다. StreamController나 Builder, Subscription 등은 사용하지 않았고, GetX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프로그레스의 값, 프로그레스바의 가로 넓이, stream이 완료됐는지 아닌지를 체크하고
flutter가 추구하는 방향은 화면이 있는 모든 어플리케이션 앱을 하나의 코드로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웹, desktop, 임베디드 기기에서 하나의 코드로 만든 제품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것은 바로 flutter의 렌더링
Flutter를 이용하면 개발자들이 모든 플랫폼에 어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소프트웨어 회사와 개발자들은 Flutterf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전톡적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은 네이티브와 유니티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했습니다. 네이티브는 성능이 좋지만 개발 시간이 많이 걸리고, 유니티는 느린 로딩과 앱 사이즈가 커진다는 단점이...
Skia 엔진은 C++로 개발된 오픈 소스 2D 그래픽 라이브러리입니다. Chrome, Android, IOS등의 제품들에서 그래픽 엔진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05년에 구글에 인수되었고, 계속해서 Google의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2005년 구글이 인수한 기
Layout widget(LW) Visible widget(VW)flutter의 위젯은 Layout widget과 Visible widget으로 구분할 수 있다. LW은 Container, Center와 같은 위젯처럼 child나 children property가 있는
FutureBundle이번 시간에는 FutureBundle이라는 api를 소개하겠습니다. FutureBundle은 여러 api를 호출할 때 비동기 처리를 좀 더 편리하게 해주는 Plugin입니다. 자바스크립트의 promise와 코루틴(코틀린)의 join과 유사한 방식으
최근 Flutter 3.7 업데이트에서 Flutter의 성능이 개선되고 3D 렌더링 엔진이 추가 된다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Flutter Game을 더 공부해보고자 Flame을 사용해서 간단한 디펜스 게임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코드가 꽤 길어질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면 사이즈가 변경될 때마다 mapComponent의 사이즈와 위치를 변경시키는 작업을 하겠습니다(반응형 작업). 사이즈 측정을 위해서 GameSetting 이라는 클래스를 만들었습니다. GameSetting 클래스를 사용해서 DefenseGame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