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ure09. Processing으로 게임을 만들 수 있다!(2): 공 튕기기

Fun Fun Coding·2022년 6월 13일
0

Fun Fun Coding

목록 보기
9/12

📖 학습 내용 및 학습 목표

✍ 학습 내용

  1. 조건문(if)
  2. 실습: 조건문(if)
  3. 실습: 조건문(if)으로 공이 벽에 충돌하게 하기
  4. 실습: 조건문(if)으로 공이 벽에 충돌하면 공의 색이 바뀌게 하기

✍ 학습 목표

  1. 조건문(if)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다.
  2. 조건문(if)으로 공이 벽에 충돌하게 할 수 있다.
  3. 조건문(if)으로 공이 벽에 충돌하면 공의 색이 바뀌게 할 수 있다.

📖 1. 조건문

✍ 조건문(if)

  • 영어에서 ‘if’는 ‘만약에...’으로 사용됨

  • 프로그래밍에서 ‘if’는 주어진 조건에 따라서 다르게 동작하도록 하기 위해 사용됨

  • 조건문(if) 문법

if (조건){
    // 실행할 내용
    // 위의 조건이 참(true)이면 중괄호({})안에 작성된 코드가 실행된다.
    // 위의 조건이 거짓(false)이면 중괄호({})안에 작성된 코드가 실행되지 않는다.
}
  • 예시: 만약에 공이 오른쪽 벽에 닿으면, 공을 왼쪽으로 움직여라.
if (공이 오른쪽 벽에 닿으면) {
    공을 왼쪽으로 움직여라
}
  • 조건문에 사용된 중괄호({}, curly bracket)

    • 조건이 참이면 실행할 코드를 작성하는 영역
  • 조건문에 사용된 들여쓰기(indentation)

    • 개발자의 가독성(쉽게 읽는 것)을 위한 약속
profile
코딩을 재미있게 배워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