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연가을·2022년 6월 2일
0

수업내용

워드프레스(WordPress) 활용방법.

1) dochome에서 무료웹호스팅 받은 주소로 들어간 후
개인주소.co.kr/wp-admin으로 접속

2) 관리자로 로그인
** 이때 본인이 호스팅신청할때 설정한 CMC비밀번호가 관리자 비밀번호

3) 워드프레스의 글작성 방법

수업 중 해결이 되지 않은 부분 및 해결방법

지난 수업 때 기존에 사용하던 무료호스팅받았던 주소가 사용상 에러가 났다.
수업은 이미 시작했는데 관리자로 로그인도 안되었고 무엇보다 몇번 시도 하다보니 호스팅 주소에 무엇이 문제였는지 화면이 출력되지 않았다.
기존에 사용하던 호스팅을 주소를 삭제하고 다시 호스팅을 받았다. 그런데도 화면자체가 기본화면페이지도 출력이되지않아 닷홈에 문의를 하니 브러우저쿠키를 삭제 후 다시 실행 해보라는 답을 받았다.

무료호스팅 페이지가 출력이 되지 않을 땐 브라우저케시 데이터를 삭제해보자!

크롬의 경우

  • 도구 더보기 -> 인터넷사용기록삭제 -> 삭제

이 과정에대한 답을 얻으려 한시간이나 소비하다보니 수업진도가 꽤나 나가 있었다.

수업이후 제공된 강의 영상을 보면서 차근차근 따라해보니 쉽게 따라할 수 있었다.

소감

수업자체는 무리가 없었지만 예상하지 못했던 부분이 당황시킨켰다. 페이지가 출력이 안될 거라고는 생각을 안했기 때문에 원인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지 않았던 부분이였다. 수업중 바로바로 실습을 못하여 아쉬웠지만 제공된 강의가 있어서 수업 이후 해볼 수 있어서 다행이였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