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프로그래머스 가위 바위 보

Gaeun·2022년 11월 11일
0

가위 바위 보

문제 설명
가위는 2 바위는 0 보는 5로 표현합니다. 가위 바위 보를 내는 순서대로 나타낸 문자열 rsp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rsp에 저장된 가위 바위 보를 모두 이기는 경우를 순서대로 나타낸 문자열을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보세요.

나의 풀이

function solution(rsp) {
    const rspWin = { 2 : 0, 0 : 5, 5 : 2 };
    return [...rsp].map(x => rspWin[x]).join('')
}
  1. value에 각각의 경우의 이기는 것을 대입해서 객체로 만들어주었다.
  2. rsp를 배열로 만들고 map 메서드를 활용하여 key에 대응하는 value를 반환하도록 한 뒤 이를 문자열로 바꾸어주었다.

다른 사람의 풀이

function solution(rsp) {
    return Array.from(rsp).map(v => {
        switch(+v) {
            case 2:
                return 0
            case 0:
                return 5
            default:
                return 2
        }
    }).join('');
}

switch 메서드를 활용한 방법이 가장 눈에 띄었다. 나 또한 이 방법을 활용할까 했었는데, 확신을 갖지 못해서 우선 내가 제출한 방법으로 코드를 작성하고 제출했었다. 앞으로는 확신을 갖지 못하더라도 일단 생각한 방법으로 코드를 작성해보는 것도 필요할 듯 하다.

profile
🌱 새싹 개발자의 고군분투 코딩 일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