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틀린 코드를 웹에서 사용해볼 수 있는 웹사이트
Kotlin Playground
처음 값의 타입을 기억
해 변수 값을 변경할 때는 처음 저장된 값의 타입으로만 변경이 가능하다. var temp = 20 //숫자
temp = "Kotlin" //Error!! 처음 값의 타입이 숫자이므로 숫자형만 가능.
camelCase
를 많이 사용한다. 컬렉션(Collections)
이란 자료 구조들을 한 곳에 모아 관리와 사용을 편하게 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대표적으로는 List, Map, Set
이 있다.
순서를 가지고 있는 형태의 자료 구조
같은 타입의 데이터
만 저장할 수 있다. //수정이 불가능한 리스트 선언
var numList = listOf(1, 2, 3)
//1 출력
println(numList[0])
//리스트 길이 구하기
numList.size
//수정 가능한 리스트 선언
var alphabetList = mutableListOf("a", "b", "c")
//d를 리스트 마지막 위치에 추가
alphabetList.add("d")
//2번째 위치에 d를 추가
alphabetList.add(2, "d")
//값 변경
alphabetList[0] = "A"
alphabetList.set(1, "B")
//리스트에서 맨 앞에 위치해 있는 d를 삭제
alphabetList.remove("d")
//3번째 위치의 값을 제거
alphabetList.removeAt(3)
//수정이 불가능한 맵 선언 - key to value
var myMap = mapOf("FirstName" to "Rtan", "LastName" to "Lee")
//FirstName의 value 출력
println(myMap["FirstName"])
//맵에 있는 key의 수
myMap.size
//맵에 있는 key값 가져오기 - 리스트 형태
myMap.keys
//맵에 있는 value값 가져오기 - 리스트 형태
myMap.values
//수정 가능한 맵 생성
var myMap = mutableMapOf("FirstName" to "Rtan", "LastName" to "Lee")
//새로운 값 추가
myMap.put("language", "korean")
//값 변경
myMap["FirstName"] = "Rtanny"
//값 변경 - put() 사용
myMap.put("language", "kotlin")
//값 제거
myMap.remove("LastName")
// 두 숫자를 입력받으면 더한 결과를 출력하는 함수
fun printSum(num1: Int, num2: Int) {
println(num1 + num2)
}
printSum(3, 5) //8
printSum(4, -1) //3
//두 숫자를 입력받으면 더한 결과를 돌려주는 함수
fun sum(num1: Int, num2: Int): Int {
return num1 + num2
}
var sumResult = sum(3, 5)
println(sumResult) //8 출력
//0부터 99까지 출력
for (i in 0..99) {
println(i)
}
//list 안에 있는 값들을 출력
var languages = listOf("Korean", "English", "Kotlin", "Python", "Java", "JavaScript")
for (language in languages) {
println(language)
}